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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ummary
- C++ 클래스 만들기
- UCLASS 선언에 Blueprintable 추가
- PROPERTY 추가
- Blueprint 클래스 만들기(C++ 클래스에 기반)
- 레벨블루프린트에서 생성
C++ 클래스 만들기
Add New > New C++ Class 선택한다.
Show All Classes 체크 박스 선택 후 Object 선택해 UObject 클래스를 상속받는다.
클래스 이름 지정하여 클래스 파일을 생성한다.

UCLASS 선언에 Blueprintable 추가
생성한 클래스 기반 블루프린트를 만들 수 있도록 Blueprintable을 UCLASS안에 지정한다.
UCLASS(Blueprintable)
class UE4COOKBOOK_API UUser : public UObject
{
};
Blueprint 클래스 만들기(C++ 클래스에 기반)
테스트할 데이터 지정한다.
UCLASS(Blueprintable)
class UE4COOKBOOK_API UUser : public UObject
{
GENERATED_BODY()
public:
UPROPERTY(EditAnywhere, BlueprintReadWrite, Category = User)
FString name;
};
UPROPERTY는 엄청 다양하다. 다음 링크를 참조하고 공부해야 겠다.
http://api.unrealengine.com/KOR/Programming/UnrealArchitecture/Reference/Properties/
프로퍼티
게임플레이 클래스에 대한 프로퍼티 생성 및 구현 관련 참고서입니다.
api.unrealengine.com
레벨블루프린트에서 생성해서 테스트 해보기

실행결과는 다음과 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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