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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ummary 

  • C++ 클래스 만들기
  • UCLASS 선언에 Blueprintable 추가
  • PROPERTY 추가
  • Blueprint 클래스 만들기(C++ 클래스에 기반)
  • 레벨블루프린트에서 생성

 

C++ 클래스 만들기

Add New > New C++ Class 선택한다.

Show All Classes 체크 박스 선택 후 Object 선택해 UObject 클래스를 상속받는다.

클래스 이름 지정하여 클래스 파일을 생성한다.

UCLASS 선언에 Blueprintable 추가

생성한 클래스 기반 블루프린트를 만들 수 있도록 Blueprintable을 UCLASS안에 지정한다.

UCLASS(Blueprintable)
class UE4COOKBOOK_API UUser : public UObject
{	
};

Blueprint 클래스 만들기(C++ 클래스에 기반)

테스트할 데이터 지정한다. 

UCLASS(Blueprintable)
class UE4COOKBOOK_API UUser : public UObject
{
	GENERATED_BODY()

public:
	UPROPERTY(EditAnywhere, BlueprintReadWrite, Category = User)
		FString name;
	
};

 

UPROPERTY는 엄청 다양하다. 다음 링크를 참조하고 공부해야 겠다.

http://api.unrealengine.com/KOR/Programming/UnrealArchitecture/Reference/Properties/

 

프로퍼티

게임플레이 클래스에 대한 프로퍼티 생성 및 구현 관련 참고서입니다.

api.unrealengine.com

레벨블루프린트에서 생성해서 테스트 해보기

 

 

실행결과는 다음과 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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